반응형

    태님입니다. 오늘 헬요일은 다들 잘 견뎌내셨나요? 저는 오늘 힘들고 지친 하루였답니다. 그래서 저는 저녁식사로 스트레스 해소할 겸 자극적인 매운맛이 필요해서 식다락 마라탕 맛 운남 쌀국수를 맵고 얼얼하게 조리해서 먹었답니다. 매운 요리는 스트레스가 확 풀리잖아요.^^

     

    운남 쌀국수 - 꿔쵸미쌘

     

    저는 평소에도 마라탕을 너무 좋아해서 일주일 내내 마라탕만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가 우연히 쿠팡에서 식다락 마라탕 맛 운남 쌀국수를 보게 돼서 주문했는데 마라탕 맛이랑 너무 비슷한 거예요. 그렇게 저는 매주마다 주문해서 먹게 되었답니다ㅋㅋ

     

    겉봉투 뒷면에는 운남 쌀국수 조리방법까지 다 나와있습니다. 칼로리 1000... 어마어마하죠.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입니다. 우리 같이 행복하게 살쪄요!!!

     

    가성비 좋아요. 쿠팡에서 4봉에 9,900원인데 1봉이 2인분이라고 해요. 오프라인에서 1봉에 3,500원이니 쿠팡이 훨씬 저렴한거죠. 가끔 품절 대란이라 주문이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근데 1봉이 절대 2인분은 아닌듯 합니다. 제가 먹어본 바로는 1인분입니다 ㅋㅋ 제가 많이 먹는 것일 가능성도 배제는 못합니다.

     

    운남 쌀국수 면발은 중국에 계천 쌀로 만들어졌는데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밀가루 면보다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면발을 끓는 물에 3~4분 이내로 끓여줘야 쫀뜩쫀뜩 쫄깃쫄깃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제품 구성은 쌀국수 250g, 마라유 5g, 고추기름15g, 특제소스 80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륙의 운남 현지의 쌀국수 꿔쵸미쌘 맛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근데 현지 오리지널 꿔쵸미쌘 맛보단 저는 조금 약했어요. 중국 현지 맛은 더 자극적이거든요 

     

    집에서도 중국 현지 마라탕 맛을 느껴보시라고 친절히 조리 방법까지 있습니다. 어렵지도 않아요. 집에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을 내 입맛에 맞는것들로 손질해서 같이 다 넣어서 끓여주면 되거든요. 

     

    저는 오늘 너무 지치기도 해서 제가 평소 좋아하던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이랑 넣어서 가볍게 조리해서 먹었어요.

    우선 팽이버섯 깨끗하게 손질해서 냄비에 넣어주고요.

     

    다음 물을 적당하게 라면 물 맞추듯이 넣어주시고 끓여줍니다. 팽이버섯이 살짝 익었다 싶을 때 쌀국수를 넣어서 3분간 끓여줍니다.

     

    온도가 높아지면서 막 끓어오를 때 소스 재료들을 다 넣어줍니다. 저는 더 칼칼하게 먹고 싶어서 캡사이신을 조금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저처럼 마라탕은 먹고 싶지만 만사가 귀찮으실 때 단독 구성품으로도 마라탕면을 먹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푸짐하게 맛있게 제대로 된 마라탕, 쌀국수를 드시고 싶으시면:

    조리할 때 숙주나 콩나물도 함께 넣어주시고요, 청경채는 무조건!! 넣어주시고 배추 넣어도 맛있어요. 어묵 추가해도 나름 맛있더라고요. 피쉬볼도 넣어주시면 완벽한 마라탕이 됩니다. 본인 입맛대로 취향대로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맛:

    저는 일단 너무 맛있어요.  한 끼 식사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가능할 것 같아요.

    면발이 탱글탱글 쫀득쫀득해서 식감도 좋고요. 현지 맛보다 덜 자극적이어서 처음 드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입문 가능할 것 같아요.  야채, 고기 넣고 끓여서 덜 맵게 하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아직 마라탕 안 드셔 보셨거나 드시고 싶은데 감히 엄두가 안 나서 마라탕 가게 문턱을 넘어보지 못하신 분들 미쌘으로 입문 도전해보세요^^

     

    이상 제가 좋아하는 마라탕 맛 운남 쌀국수 추천 리뷰였습니다. 

     

    저의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