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들 다음 검색 유입 증가를 위해 많이 연구하시고 방법을 알아보고 계실 겁니다. 다음 검색 유입이 증가하려면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최적화가 되어야 하는데 저는 아직 블로그를 운영한 지 40일밖에 안 되는 초보라 다음 최적화는 아직인데 갑자기 다음 검색 유입이 증가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4월 7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9일부터 포스팅을 시작하였습니다.  1일 1포스팅 매일 꾸준히 해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포스팅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데이터가 쌓이면서 다음 최적화가 된다고 들어서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간 다음 최적화가 되어 다음 검색 유입이 될 거라고 믿었습니다.

     

    다음 검색 유입 증가

    5월 10일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차전자피" 리뷰글을 작성하고 새벽시간에 포스틍 업로드하였습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제 블로그 방문자는 최고 181명대로 200명 미만이었습니다. 

     

    일 방문수

    그러다가 11일 밤 10시경부터 갑자기 조회수가 급증하면서 다음 검색 유입이 증가해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전이라 영문을 몰라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무효클릭, 무효 트래픽인가 별의별 생각 다 들면서 불안했습니다.  열심히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혹시 불리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건 아닌지...

     

    그렇게 불안한 마음을 안고 계속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계속 다음 검색 유입이 급증한 이유를 생각해보고 찾아보다가 드디어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5월 10일에 차전자피 관련 리뷰 작성하였고, 5월 11일 TV 채널A에서 "나는 몸신이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차전자피 관련 내용을 방영하였던것입니다. 방영시간이 밤 9시 20분이었는데 제 블로그에 다음 검색 유입이 급증하기 시작한 시간이 10시부터였습니다. 

     

    타이밍이 너무 잘 맞아 떨어졌었나봅니다. 한 시간 만에 300명 가까이 유입되었더라고요.  오늘까지 꾸준히 300명 이상 계속 유입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일간 방문수

    5월 11일 당일 10시부터 방문자수 300정도 유입이 되었습니다.

     

    일간 방문수

    다음 날에도 계속 꾸준히 다음 검색에서 유입이 되고 있더라고요.  많은 이웃 찐친분들이 댓글로 걱정 말라고 키워드 잘 잡아서 유입 증가된 거라며 잘 되고 있는 거라고 토닥토닥해주셔서 위로를 받고 있으면서 이제 원인을 알고 나니 키워드의 중요성을 더더욱 잘 알게 되었습니다.

     

    유입로그 

     

    키워드 선정이 마침 방송에서 차전자피 관련 내용을 방영하는 시간 타이밍과도 너무 잘 맞아떨어져서도 있겠지만 위에 보시면 다른 게시글 다음 검색 유입도 잘 되는 거 보니 다음 최적화도 서서히 되어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웃 찐친님들 키워드 잘 선택하면서  포스팅 꾸준히 하여 얼른 다음 최적화가 되어 우리 모두 다 같이 성장합시다.

     

     

     

    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됩니다~맘껏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