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사비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고추냉이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 개는 다르다고 합니다. 와사비는 일본에서 많이 자라나며, 유채과에 속하는 상록, 다년생식물이고, 고추냉이는 한국 강원도에서 자라난다고 합니다. 저는 와사비를 너무나 좋아하는데요, 항상 냉장고에 와사비를 쟁여놓고 먹고 있습니다.

     

    저는 냉면 먹을때에도, 고기 구워 먹을 때에도, 목이버섯 데쳐 먹을 때도 항상 와사비가 있어야 합니다. 며칠 전 고기 구워 먹으려고 보니 와사비가 없더라고요. 바로 쿠팡에서 초밥용 생와사비를 구매했습니다. 근데 이게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적당하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추천템으로 후기 적어보려고 합니다.

     

    삼겹살 와사비
    삼겹살 와사비랑 먹기

    제가 쿠팡에서 구매한 생와사비는 삼광 초밥용 생와사비 593입니다. 저는 너무 큰 입자보다는 적당한 입자가 좋아서 593으로 주문했는데 고기와 함께 먹으면 입이 싸하면서 깔끔하게 정리되는 기분입니다. 매콤하게 코를 탁 치는 알싸한 맛이 기분이 좋아요.

     

    삼광 와사비 593
    삼광 생와사비 593

    와사비는 알싸하고 맛있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와사비 효능

    1. 뛰어난 소염 작용 및 통증 완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내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관지염이나 관절염도 염증으로 인한 질환이라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을 도와서 발암물질 활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소화 기관의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내 환경을 안정시켜 위벽을 자극하여 중추신경을 각성시키고 혈류 흐름을 왕성하게 하며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불량 등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백혈구의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수족 냉증인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살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구강 내부 세균, 박테리아 증식을 억제시켜주며, 치아에 에나멜 부식시키는 산을 형성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생와사비 튜부형
    생와사비 튜브형

    삼광 초밥용 생와사비 593을 선택했던 이유는 대용량이라 구매했었습니다. 대용량인데 입구가 튜브 형태라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와사비도 말라서 딱딱해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와사비 부작용

    1. 와사비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피부, 입, 코, 목, 소화기관 및 요로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2.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소변 양을 늘려야 하므로 와사비를 피해야 합니다.

    3. 위염, 위궤양, 등 염증성 장질환, 감염 등 질병과 같은 소화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와사비를 피해야 합니다.

     

    생와사비 입자
    입자가 적당한 생와사비

    이렇게 쭉 짜면 생와사비가 요로콤 나옵니다. 입자기 너무 크지도 아주 작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입자가 너무 큰 건 저는 오히려 먹기 불편하더라고요.

     

    생와사비 소스
    생와사비

    저는 한번 먹을 때 이렇게 소스 접시에 먹을 만큼 덜어서 먹는데 조금 많이 먹는 편입니다. 

     

    대패 삼겹살 와사비
    삼겹살 와사비 소스

    요즘 코로나 시국이라 외식 하는 대신 집에서 자주 고기 구워 먹기도 하는데 저는 대패 삼겹살도 생와사비 얹어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그 외에도 냉면 먹을 때 겨자소스 대신 와사비 넣어 먹기도 하고, 다시마국수를 냉모밀처럼 먹을 때에도 양파 간 거와 생와사비 넣어서 먹으면 외식이 생각나지도 않습니다.

     

    생와사비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맛이 좋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