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가 지난 6월 8일에 드디어 도착해서 수령하였습니다. PIN번호가 발송된 지 2주 만에 말레이시아에서부터 저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얼마나 손꼽아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퇴근해서 집에 들어올 때마다 매일 우편함을 확인했던 것 같습니다.

     

    지난번에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포스팅을 하였는데 오늘은 그 게시글에 이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고 난 후로부터 작고 소중하고 앙증맞은 수익이 발생하는 재미에 요즘 틈틈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는 희열을 느끼고 있는데 며칠 전 구글 애드센

    taenim.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는 해당 계정의 실 거주 주소를 확인하기 위하여 발급되는 과정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본인 인증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미화 10달러에 도달하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라는 공지와 함께 PIN번호가 발송됩니다.

     

    PIN번호는 말 그대로 번호 숫자를 입력하는 건데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수익을 출금할 수가 없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PIN번호 우편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수령

    저는 5월 23일에 PIN번호가 발송되어 6월 8일에 수령하였습니다. 정확히 2주가 걸렸네요. 사진 보시면 별것 없습니다. 진짜 우편봉투가 달랑 도착해있었습니다. 기대한 것과 달리 뭔가 신나면서도 살짝 허무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너무 많은 것을 기대했나 봅니다.

     

    애드센스 PIN번호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 모서리 부분을 제거하고 열어보면 오른쪽에 큼직하게 PIN번호가 적혀있습니다. PIN번호가 노출되면 안 되기 때문에 저는 메모지로 살짝 가려보았습니다.

     

    왼쪽 부분에는 친절하게 한글로 PIN번호 입력하는 방법도 적혀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 PIN번호

    1단계

    www. 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 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왼쪽에 표시된 탐색 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4단계

    오른쪽에 표시된 PIN번호를 입력하고 PIN제출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방법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들어가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경고가 보입니다. 이상하게 볼 때마다 심장이 부담을 느낍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 홈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란을 고정해놔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란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PIN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보입니다. 틀리지 않게 유의하여 입력하셔야 합니다. 3회까지만 입력 가능합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 PIN번호 입력
    청구서 수신 주소 PIN번호 입력

    수령한 PIN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다는 인증 메시지가 뜹니다. 그러면 완료가 된 겁니다. 그리고 바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공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 쉽죠? 경고 공지 때문에 2주 동안 괜히 심장 졸인 걸 생각하면 허무하지만 이제부터 출금하는 날을 기원하면서 열심히 파이팅해야죠. 같이 힘내요!

     

    이상 구글 애드센스 수령 및 입력방법을 공유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