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제가 2년째 꾸준히 재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선티크 아임퓨어 퍼펙트시카 선크림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제 인생 선크림 중 하나입니다. 무기자차 중에서 발림성이 가장 촉촉하고 부드럽고 가볍게 발리고 좋다고 생각하는 선크림입니다. 얇게 발리면서 백탁도 없고 흡수도 빠르고 일반 선크림 바른 것처럼 답답하지도 않고 바르고 나면 보송보송해서 너무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우연히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둘러보다 발견하고 후기가 너무 좋아서 주문했던 제품인데 이렇게 인생템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당시 14,000원에 구매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얼굴 U존은 수분이 부족하고 T존은 유분이 심하게 번들거리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얼굴에 바르는 제품 고를 때 항상 유분이 많은 제품인지, 촉촉한 제품인지를 살펴보게 됩니다. 특히 직장인 여성이라면 아침에 화장 이쁘게 하고 출근하였는데 점심시간도 안되었는데 화장이 이미 다 지워지는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점심시간 전에 이미 화장이 다 무너져서 계속 수정하고 하다 보니 저녁에 퇴근해서 집에 가면 화장이 엄청 두꺼워져 있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피부는 점점 더 수분이 빠져나가고 건조해져서 메마른 토지처럼 각질이 일어나고 악건성이 되어가면서도 유분도 같이 빠져나오는 번들거리는 지성피부가 되어갔습니다.

     

     그래서 선크림도 성분을 꼼꼼히 보는 편이라 무기자차중에서 선크림 고르기가 힘들었는데 이 제품은 성분, 가격 모두 마음에 들어서 2년 넘게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다른 지성피부용 선크림도 많이 사용해보았지만 제형이나 점도나 사용감이 아임퓨어 퍼펙트시카 선크림이 제일 좋았습니다. 

     

    선크림하고 파운데이션 바르고 난 후에도 저는 루스 파우더를 해주어야 외출이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단독으로 선크림만 바르게 되는데 아임퓨어 퍼펙트시카 선크림은 로션 바른 것처럼 가볍고 또 보송보송해져서 루스 파우더를 따로 안 해도 되겠더라고요.

     

    튜브 형태라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하고요.  납작해서 휴대가 간편했습니다.  용량도 50ml라 꽤 오래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크림제형같이 보이지만 살짝 펴 바르면 로션 질감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이시나요?  저 촉촉함이 유분기가 아니라 촉촉한 수분감을 머금고 있어서 바를 때 시원 감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민감한 지성피부임에도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고 진짜 너무 순하고 로션처럼 스르륵 발리고 보습도 되어서 여름에는 기초를 줄이고 바르고, 겨울에는 기초는 듬뿍하고 아임퓨어 퍼펙트시카 선크림까지 해서 보습을 단단히 챙기고 있습니다.

     

    사진에서처럼 다 펴바른 손등 보시면 보송보송한 느낌 그 자체입니다. 아임퓨어 시카 선크림은 특히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안전하고 순한 100% 천연 미네랄 필터로 UV차단막을 형성해 건강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주기도 하고 바르는 즉시 눈으로 느껴지는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저는 봄 여름 가을에 주로 선티크 아임퓨어 시카 선크림을 사용하는데요, 매번 사용하면서 느끼는 장단점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발림성이 로션같이 부드러워서 선크림을 바른다는 느낌이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 눈이 뻑뻑하고 시리지 않습니다.

    3. 수분 부족 지성이 바르면 촉촉하고 오후까지 유분이 적게 올라옵니다.

    4. 백탁 현상이 없습니다.

    5. 끈적임이 없습니다.

    6. 화장이 이쁘게 무너지는 것 같습니다.

    7. 남자가 사용해도 산뜻하게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8. 무기자차 100%라 자극이 없습니다.

     

    단점: 꼬릿한 이상한 냄새가 있지만 참을만한 정도입니다.

     

    저는 단점보다 장점이 많이 느껴지는 선크림이라 아마 앞으로도 계속 재구매하여 사용할 것 같습니다. 건조하신 분들은  아임퓨어 퍼펙트시카 선크림이 조금 당기는 현상이 있다고 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내돈내산 오래 사용해보고 리뷰하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