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 7월 말에 사용하던 태블릿 2개가 수명을 다하여 급히 태블릿을 찾아보던 와중에 보급형 태블릿 중에 화웨이 미디어패드 T5 태블릿 PC가 유튜브 넷플릭스용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는 평이 많아서 필요하던 차에 198.000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하였습니다.

     

    솔직히 아이패드를 살가 고민했지만 가볍게 사용할 목적이라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었고 삼성이나 LG 제품 구매하려니 그것 또한 가격이 만만치가 않았습니다. 저는 주 사용목적이 유튜브 동영상 시청과 넷플릭스 시청, 문서작성용인데 화웨이 미디어패드 T5 구매하고 나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7인치, 8인치 태블릿으로 동영상 감상하다가 10인치 큰 화면으로 보니까 시원시원하더라고요. 버벅거림도 없고 1080P 60도 끊김없이 잘 재생됩니다. 유튜브 영상도 2배속 재생도 매끄럽게 하고 넷플릭스 1080P도 지원해서 아주 선명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요즘 화웨이 태블릿으로 온라인 강의 듣고 있는데 화면이 너무 선명해서 매우 좋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키즈기능도 있어서 아이들 인강용으로도 가성비 좋은 제품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스피커 위치도 가로 화면시 다른 보급형 태블릿처럼 측면이 아닌 하단에 위치해 있어서 스피커로 듣기에도 불편함 없이 무난합니다. 영상화질은 유튜브 기준 깨끗하고 메모리카드는 필수로 구매하셔야 될 듯싶습니다. 문서 편집도 마이크로 오피스가 기본 깔려 있어서 휴대하고 다니면서 문서 작성해도 편하고 좋습니다.

     

    며칠 전에 태블릿 전원 버튼이 조금 이상이 생겨서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더니 바로 신속하게 수리해주시더라고요. 암튼 만족스럽습니다.

     

    9개월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1. 디자인이 깔끔해서 좋다.

    2. 테블릿이 가볍다.

    3. 액정이 선명하고 밝다.

    4. 화웨이는 마감상태가 꽤나 고급스럽다.

    5. 넷플릭스 HD 화질 나온다. 넷플릭스 유저라면 이 가격대에선 비교 불가이다.

    6. 시력보호 기능이 있어서 좋다.

    7. 화웨이 고객센터에 카톡문의, 전화 문의, 서비스센터 고객응대가 신속하고 좋다.

     

    단점:

    1. 충전단자가 C타입이 아니다.

    2. 배터리가 좀 적은 편이고 고속충전이 안돼서 충전 속도가 느리다.

    3. 카메라 화질이 별로라 딱히 쓸모가 없다.

    4. 다른 부분은 느리다는 느낌이 안 드는데 키보드가 늦게 올라온다.

    5. 액정 터치감이 별로다.

    6. 소프트웨어적으로 키보드 방식이 조금 불편하다.

     

    총평: 

    저가 중국산 제품이나 중소기업 제품 중에 이 제품보다 스펙상 조금 더 좋아 보이는 제품이 존재하지만 화웨이 마감을 따라가진 못 할 듯합니다. 글로벌 기업인만큼 제품 자체는 잘 만들었으나 성능은 가격만큼 하는 것 같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 가격대에서는 동영상 감상용으로 이 제품보다 나은 제품은 없어 보입니다.

     

    만약 동영상 및 문서정도만 필요하면 이 가격대에선 아마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시 최고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태블릿만 현재까지 5번째 사용하면서 3개는 배터리가 다 닳아서 버렸는데 화웨이 미디어패드 T5는 오랫동안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제가 직접 태블릿을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솔직하게 리뷰한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