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4월 29일에 구글로부터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엄청 당황스러웠습니다.

    열심히 블로그를 하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문제 메일이 오니 멘탈이 흔들리더라고요.

     

    'itemlistelement'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는 메일을 받으면 대부분 카테고리 문제라고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카테고리 문제였으나 저의 경우는 조금 달랐습니다. 

     

    탐색경로 문제발견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에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탐색경로 문제 발견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해결방법

     

    탐색경로 문제 발견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해결방법

    4월29일 구글로부터 메일 한통 받았습니다. 내용인즉 <블로그에서 새로운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되었다. 사이트에서 발견된 오류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이었습니다.

    taenim.tistory.com

    우선 저는 처음에 탐색경로 문제 발견 메일 받고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를

    확인하려고 했으나 카테고리명을 변경해서인지,  어느 카테고리에도 속하지 않는 글을

    비공개처리 해서인지 정확하게 확인이 안되었습니다. 

     

    'itemlistelement'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는 메일을 받고

    저는 바로 어느 카테고리에도 속하지 않았던 비공개 처리한 글을

    삭제하고 탐색경로 문제 해결하기 누르고 유효성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밤 11시경에 구글에서 온 탐색경로 사이트에서 문제가 해결됨이라는 메일을 받았어요.

     

    입력란 누락 해결됨

    실시를 누르고 난 후 저는 1주 만에 해결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네요.

    확인해보니 오류 1건이였는데 해결되어 유효성 검사 상태 통과라는 메일 내용이었어요.

     

    정확히 어떠한 조치로 해결이 된 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비공개 처리 메일 삭제하고 기다리면서

    유추해 본봐로는 아마도 카테고리명을 변경했어서 기존 카테고리 주소가 그대로 남아 발생할 수 있는

    오류인 듯했습니다. 비공개해서 발생한 오류는 아닌 걸로 생각됩니다.

     

    결론적으로 그냥 놔두면 해결이 되는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됩니다~맘껏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