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29일 구글로부터 메일 한통 받았습니다. 내용인즉 <블로그에서 새로운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되었다. 사이트에서 발견된 오류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이었습니다. 

     

    탐색경로 문제 발견

    처음 겪다보니 머리가 하얘기더라고요. 이건 무슨 문제이고 무엇을 뜻하는지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도통 모르겠어서 

    구글에 같은 내용을 검색해보았어요.

     

    블로그를 요즘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런 메일 받으니 진짜 정신이 없더군요. 밤잠도 설치면서 검색을 계속해보았답니다.

     

    역시나 비슷한 메일 받은 분들처럼 탐색경로 문제 해결하기 누르고 보니 대부분 분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카테고리 문제였어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있죠. 대부분 분들의 흔한 오류 이유는 "게시물이 없는 카테고리",  즉 미리 카테고리 주제를 정하고 게시글이 없다거나 또는 처음 블로그를 제출할 때와 다르게 카테고리가 이미 삭제되어 있다거나 한 문제입니다.

     

    허나 저의 경우는 4월 7일자에 블로그를 개설하였고, 9일부터 게시글 작성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오류 발생지점은 4월 8일자로 표시되었고. 정확히 오류 문제로 인식하여 발생한 지점은 4월 26일부터였습니다.

     

    여기서 제가 헷갈리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블로그 하면서 중간에 4월 15일쯤 한번 카테고리 이름을 변경한 적이 있습니다.  문제의 카테고리인 뷰티리뷰=> 뷰티템 Review로 변경하였죠.  

     

    그리고 바로 문제가 발생한 4월26일 어느 카테고리에도 속하지 않은 글 하나를 비공개처리 했었어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메일 받고 당일 바로 그 비공개 글은 삭제해버렸습니다.

     

    오류 문제인 카테고리 링크 타고 들어가면 이렇게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 입니다.로 나와요.

     

    1. 지금 카테고리명을 변경해서 오류인지 ?

    2. 어느 카테고리에도 속하지 않은 글로 인한 오류인지 ?

    3. 어느 카테고리에도 속하지 않은 글을 비공개처리 해서 오류인지?

     

    도통 오류 원인을 모르겠네요.

     

    비어있는 카테고리도 없는데 도대체 원인이 무엇일까요? 혹시 관련 탐색경로 문제 관련 하여 아시는 분 계실가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는 그 흔한 카테고리 비어있는 문제거나 카테고리 삭제해버린 문제가 아닙니다.

     

    잘 아시는 분 좀 도와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