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의 과정이 어렵다고 하여 일명 애드 고시라고들 하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인세 수익을 추가로 만들기 위하여 고군분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불과 한 달 전에 처음으로 블로그라는 걸 운영하는 거라 어렵지만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수익 발생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저는 유튜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여 인세 수익 만드는 영상을 보고 4월 7일에 티스토리를 개설하였습니다. 정작 블로그를 개설하고 보니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될지, 어떻게 방문자 유입을 증가시키고 애드 고시를 패스하고 수익 발생시킬지 막막하더라고요.

     

    유튜브에서 티스토리 관련 영상을 2,3주동안 열심히 찾아봤던 것 같아요. 하도 많은 영상을 보다 보니 정작 어느 유튜버의 말이 맞는지 틀리는지 정리도 안되고 더 혼란스럽더라고요. 그런데 교집합 내용이 있어서 우선 그것대로 해보자 싶어

    한 달 꾸준히 포스팅을 했습니다. 

     

    1. 1일 1 포스팅하기

    2. 본문 내용 적어도 1000자 이상 쓰기

    3. 한 달 꾸준히 포스팅하기

    4. 내 게시글이 20개 이상이면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

    저는 정확히 제 게시글이 22개일 때 5월 1일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포스팅 20개 업로드할 때까진 저는 무념무상 조급하지 않게 하였습니다. 정말 기계처럼 숙제하듯이 했던 것 같아요. 다만 제일 어렵게 느껴졌던 건 HTML 직접 수정하면서 하는 건 너무 힘들더라고요. 컴맹인 저한테는 한번 문제가 발생하면 멘붕이 오더라고요. 글 작성하는 건 뭐 의무적으로 기계처럼 할 수는 있는데 코딩 코자도 모르는 저한테는 HTML이 무슨 뜻인지도 모르겠고 난감한 부분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고 난 뒤에도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유지하려고 하였습니다. 가끔 귀찮아질 때는 하루정도 빼먹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한 번씩 이웃들한테서 구글 애드 고시 패스 후기가 들려오면 마냥 부럽더라고요. 난 언제쯤 승인받을까?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하면서 포스팅을 꾸준히 업로드했습니다.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 포럼에서 맞구독을 하면서 열심히 소통하면서  천천히 방문자를 많이 늘려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도 계속 꾸준히 소통하고 지내면서 계속 방문자를 늘려가고 재밌게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2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5월 1일에 신청하여 정확히 14일 만인 5월 15일에 승인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점심 먹고 2시쯤 스트레칭하는 와중에 메일 들어가 확인해보니 똬~악~ 승인 메일이!!!!! 저 진짜 폴짝폴짝 뛰어다녔습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 고시를 한방에 패스해버리니 뛸 듯이 기쁘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발생

    15일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16일에 구글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정확히 17일인 오늘까지 2일간 애드센스 수익이 2.93 달러입니다. ㅋㅋㅋ

    너무나 작고 소중해서 자꾸 들여다보게 되고 애틋합니다. 제 마음이 느껴집니까?

    이 얼마나 작고 소중한 숫자입니까~ 엄마 미소가 제 입가에서 떠나지 질 않습니다.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포스팅을 열심히 해나갈 생각입니다.

    이웃 찐친님들 우리 모두 같이 성장해가요~!!!!

     

    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독, 좋아요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됩니다~맘껏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