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고 난 후로부터 작고 소중하고 앙증맞은 수익이 발생하는 재미에 요즘 틈틈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는 희열을 느끼고 있는데 며칠 전 구글 애드센스에 뜬끔없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있더라고요.

     

    블로그로 소소한 수익창출해보려고 시작하고 나름 열심히 꾸준히 한다고 했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오는 빨간 경고 메시지는 매번 달갑지가 않죠. 오늘은 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란 경고 메시지가 왜 오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지급보류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에 갑자기 뜬 경고표시라 제 심장이 또 두근두근했습니다. 에버랜드에 놀이기구 T익스프레스에 타고 있는 기분이 들면서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조심해야 될 주의사항은 각별히 주의하면서 포스팅하고 있었는데 왜 갑자기 경고 메시지가 뜬 거지 하고 이 문제를 또 어떻게 해결해야 되나 하고 막막함부터 앞서더라고요. 

     

     

    이 경고 메시지는 블로그를 통해 발생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수취인 주소 확인 기준액인 10불에 도달하면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그래서 경고 메시지에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봅니다.

     

    PIN번호 확인
    주소확인

    내용을 확인해보면 애드센스 수익이 확인 기준액에 도달하면 PIN번호가 수취인 주소로 발송되고 대개 2~4주 이내에 도착하지만 지역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다고 안내되었습니다.

     

    주소인증메일 PIN번호발송
    주소 인증 메일

     

    경고 메시지가 떠서 급히 메일 확인해보니 "조치 필요: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라는 제목과 함께 PIN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애드센스에 등록한 주소로 발송되었다는 내용의 메일이 도착해있더라고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내 주소가 제대로 기입되어있는지 한번 더 확인을 해봅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지급을 클릭.

    2. 지급 페이지에 설정 탭 밑에 있는 설정 관리 클릭.

    3. 설정 관리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 결제 프로필이름 및 주소 항목을 확인.

     

    이 과정을 거쳐서 현재 내 주소지와 동일하다면 PIN번호가 도착할 때까지 차분히 기다리면서 포스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내 주소지와 다르다면  이름 및 주소 항목 옆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한 뒤 수정하시면 됩니다.

     

    PIN번호 청구서주소 확인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위의 과정을 다 완료하셨다면 다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홈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탭을 확인해주십니다.

     

    보시면 탭에 PIN번호가 발송된 날짜와 소요되는 시간이 적혀있습니다. 혹여나 주소 확인 기준액에 도달하여 지급 보류 중 경고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저처럼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차분히 PIN번호 도착할 때까지 차분히 기다리면서 포스팅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 하면서 점점 새가슴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마인드 세팅을 다시 잘해야 될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